아파트 청약

용답동 재개발 청계리버뷰자이 청약 괜찮을까?

청약 어미새 2022. 7. 14.

청계리버뷰자이

 

드디어 15년만에 나오는 용답동 재개발 지역의 청계리버뷰자이는 용답역 그리고 천호대로 쪽에 위치한 5호선 답십리역 사이에 위치함. 특히 단지 앞으로 청계천이 흐르고 있어서 아파트 이름값을 한다. 청약 넣어도 괜찮은 단지인지 자세히 하나씩 살펴보자.




청계리버뷰자이 공급규모

 

  • 지하 2층 ~ 지상 3층
  • 14개동
  • 약 1,670세대
  • 일반분양: 800세대

 

천세권을 훌쩍 넘는 대단지이다. 무엇보다도 청계리버뷰자이는 조합원이 적어서 좋다. 약 500명인 덕분에 일반분양 물량이 800세대 정도 되니 고민할 필요가 없다. 고금리로 내집마련 기회 박탈당했다고 위축될 필요가 전혀 없다. 특히 청약으로 진입하려는 사람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음.

그러니 지금 내집 마련이 필요한 시기라면 고민하지 말고 청약 넣길 권함. 이유는 내년 하반기부터 내후년 상반기에 부동산은 지금 정체된 분위기를 깨고 반등을 보일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폭락할거라고 예상하던 집값은 언제 그랬냐는듯 다시 오른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유는 전세가가 아직도 비싸기 때문이다.

전세가 밸트라인이 아주 견고한데 이러면 집값은 생각보다 아래로 꺼지지 않는다. 그리고 경매낙찰율이 서울에서 110% 이상으로 심상치 않음. 이건 집값의 선행지표인데 여전히 낙찰율이 서울은 110%이니 말이다. 고금리로 인해서 대출이자를 인식한 수요가 일시적으로 잠긴것처럼 보일뿐 여전히 공급은 너무나도 부족한데 수요는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청계리버뷰자이 평형스타일

 

- 39제곱 ~ 111제곱으로 구성

84제곱은 전부 조합원이 가져갔지만, 일반분양 물량이 800세대이니 소형평수로 접근해 중도금대출이 가능한 수준에서 도전해보자. 1인가구 1주택자 도전 가능함. 청계리버뷰자이는 현재 철거를 마무리한 상태이고 착공과 더불어서 본격 일반분양에 나올 준비중이다.

 

 

 

 

청계리버뷰자이 입지

 

답십리역이 그냥 아파트 단지를 침범할 기세로 붙어있다. 도보로 1~2분임. 그리고 답십리역 뿐만 아니라 북쪽으로 신답역이 남쪽으로는 용답역이 걸쳐 있다. 둘 다 도보로 5분이면 충분함. 라인도 2호선이라서 강남 접근성이 좋은 편임.

도로망으로는 내부순환로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음. 자차로도 강남가기가 수월하니 교통라인 또한 훌륭한 편. 또 주변 학군도 괜찮은데 답십리 초등학교, 동마중, 사대부속고등학고, 한양대 등 초등부터 대학 교육까지 커버 가능함.

 

 

 

 

청계리버뷰자이 분양가 (예상) & 청약자격

조합원
- 59타입: 4억 선
- 84타입: 5억 선

일반 분양가
- 59타입: 7억 선
- 84타입: 8억 선

 

주변 아파트 시세는 답십리 힐스테이트 청계가 현재 59타입 13억에 가까운 시세를 보이고 있다. 대략 6억 이상의 마진을 기대해볼 수 있음. 그리고 이 갭은 더 벌어질거라고 생각됨. 청약자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고 분양일정은 하반기에 나올 예정이다.

 

  1. 만 19세이상 무주택자
  2. 서울시거주자 우선공급
  3. 청약통장 2년 이상
  4. 과거 5년내 당첨 이력 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