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또 다른 대장 아파트가 나왔다. 각 지역마다 대장 아파트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부동산 상승기에 당연히 대장 아파트가 가장 먼저 오른다. 반대로 부동산 하락기 때는 대장 아파트 주변이 먼저 하락하고 가장 마지막에 하락하는 게 바로 대장 아파트임. 즉 가격 상승도 높고 가격 방어도 잘됨.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비앙 청약
다음 주 월요일에 또 많은 청약들이 진행된다. 그중에서 눈이 가는 곳은 바로 보시는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여기는 세대도 많음. 1,690 세대나 되는데 현재 타입이 나온 거 보면, 59 타입 2개가 있고 그 다음 84타입 3개가 있다. 그 다음 114 타입이 3개임.
59 타입이 있으면 1인 가구가 생애 최초를 넣을 수 있다. 그래서 특별 공급에서 상당히 많은 경쟁률이 예상되고 그 다음 대부분 세대수가 84 타입이랑 114 타입이 있기 때문에 여기는 일반 공급으로 상당히 많이 몰릴것임. 그 다음 간단하게 분양가를 보면 59 타입은 4억 1천, 그다음 84 타입은 5억 8천, 114 타입은 8억이다.
이 가격이 합리적인지 또 살펴볼 거임. 그럼 첫 번째로, 해당 지역이 어디냐면 전남이 아닌 경기 광주다. 경기 광주의 장점은 뭐냐면 바로 판교랑 가깝다. 그다음 두 번째로는 교통 호재도 많다. 그리고 이미 경강선이 뚫려 있기 때문에 판교까지 한 15분 정도면 도착을 함.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거주환경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단지의 위치는 경기 광주역에서 가까운 공원 안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다. 공원 안에 아파트가 들어온다고 하는데, 이건 뭐냐면 바로 민간공원 특례 사업이라는 아파트임.
이게 어떤 사업이냐면 지금 공원 부지를 개발을 시키고 나머지 한 30%의 부지에 아파트를 만들겠다느 것임. 즉 한마디로 아파트 내부의 조경이나 이런 의미가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 어마어마한 규모의 공원이 있다. 지금 여기 조감도만 보더라도 글램핑장, 애견 파크, 가족 문화숲 등 여러 섹터들이 보인다. 한마디로 거주 환경은 최상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리고 현재 수서광주복선전철을 만들고 있다. 그래서 27년 개통 예정으로 바로 수저까지 갈 수 있음. 그 다음 여기 삼동역에서 위례까지 연결되고 위례에서 신사까지 연결되기 때문에 호재라고 볼 수 있음.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분양가
84타입 기준으로 한 5억 8~9천, 대략 6억 정도로 잡아보자. 6억 기준으로 가격 비교를 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은 바로 밑에 있는 주거단지랑 비교하면 됨.
아래쪽 단지는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졌는데 2016년도에 만들어진 2단지부터 보면, 현재 나오고 있는 최소 가격은 7억으로 나오고 있다. 더군다나 여기는 2016년식이고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이 완공되면 2026년에 완공되기 때문에 거의 10년이나 차이 남.
근데 어쨌든 아래쪽이 이미 7억이기 때문에 지금 분양가 6억은 1억 정도 싸다고 생각해볼 수 있다.
그리고 밑에 단지도 작년에 얼마까지 올라갔었냐면 8억 5천까지 갔다. 근데 현재는 7억까지 나오고 있고 최근에 거래된 거는 7억 5천에 거래됨. 대략 해서 여기 또한 20% 정도 하락했다고 보면됨.
그리고 아래쪽은 아파트 가격대가 다 비슷하다. 4단지 가격도 보면, 최저로 나오고 있는 게 7억 3천 ~ 8억까지 나오고 있고 1단지도 가격이 비슷하게 7억에 나오고 있음. 그런데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분양 단지는 6억에 나오고 있다보니까 1억 정도 싸다.
또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바로 맞은편에 있는 광주역 자연엔 자연앤자이 여기 아파트는 2021년 11월 달에 완공된 단지인데 이제 좀 있으면 1년 정도 되어 간다. 현재 여기는 매매가 안 되고 전매 제한 단지임 그래서 전세 가격으로 최소가로 나오고 있는 게 4억 5천 정도다.
청약 넣어도 괜찮을까?
결론적으로 경기 광주 같은 경우는 첫 번째로 이미 판교까지 연결이 되어 있다는 게 가장 큰 호재다. 두 번째로는 여기에서 수서까지 연결되는 전철이 현재 진행 중이고 세 번째로는 삼동역으로부터 해서 위례까지 그다음 위례에서 위례 신사까지 연결되는 선도 계획이 되어 있다는 게 호재임.
또 네 번째로는 지도상으로만 봐도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은 빼박 대장단지다. 왜냐하면, 공원을 전부 다 끼고 있고 위치상으로도 광주역과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기 때문임.
광주 더파크 비스타 데시앙 청약 할 사람들을 위해서 몇 가지 한번 짚어보면, 현재 여기 전매 기한은 3년으로 나와 있다. 그런데 완공 예정이 언제냐면 2026년 4월로 예정되었기 때문에 완공되기 전에 분양권을 전매를 할 수 있다.
25년도 11월쯤 되면 분양권이 거래 가능해짐. 그 다음 두 번째로 여기는 84타입 또한 추천 물량이 있다. 25%의 추천 물량이 있고 85 초과 타입 같은 경우는 70%의 추천 물량임. 다만 좀 아쉬운 게 뭐냐면 지금 해당 지역 같은 경우는 광주에 2년 이상 계속 거주자들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2년 이상 그냥 거주자들이 먼저 우선권을 챙겨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