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 리버 여기는 2개 단지 합쳐서 956 세대 청약인데 특별 공급 경쟁률이 평균 2:1 나왔다. 지금 시기에 이렇게 특별 공급 경쟁률이 높게 나오기가 쉽지 않은데 어떤 단지길래 높게 나왔는지 살펴보자.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 리버
리버 경쟁률 먼저 보면 59 타입이 있었고, 그다음 84 타입이 있는데, 59 타입 특성상 1인 가구가 생애 최초를 넣을 수 있음. 그래서 여기는 생애 최초 경쟁률이 상당히 높게 나왔다.
28 세대가 배정이 되는데 지원자만 거의 200 세대가 넘고 전체 합쳐서 지원자는 500명이 넘는 거다. 그다음 신혼부부도 상당히 많이 지원함. 100명 정도 지원했음. 그래서 특별 공급에 배정된 물량이 총 286세대인데 지금 특공 지원자만 600명을 넘어가고 있다.
그다음 디원이라는 단지도 보면, 여기는 84 타입 2개랑 101 타입 하나 있는데, 총 245 세대가 배정임. 여기도 지원자가 500명을 넘음. 그래서 특공에서도 이렇게 경쟁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여기는 인기가 많은 단지라고 보면 된다. 그다음 1순위 접수를 하는데 경쟁률이 상당히 높게 나올 것 같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왜 인기 많을까?
먼저 분양가를 보자. 84 타입 기준으로 분양가가 얼마냐면 싼 거는 4억 초반이고 비싼 거는 4억 9천까지 간다. 여기는 확장비랑 다 포함해서 5억이라고 생각하고 주변 시세랑 가격을 비교해보자.
입지적으로는 디원이 좋다. 이유는 운정 신도시 메인은 운전역 근처에 있는 아파트들임. 그래서 지금 여기 메인 입지 단지들은 아직 분양을 안 했는데 아마 내년부터 분양이 나올 것 같다.
그래서 이쪽 분양이 끝나면 이제 운정 같은 경우는 분양이 거의 다 끝나는 것임. 즉, 메인 입지를 마지막에 분양하기 때문에 아마 여기 기다리시는 사람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든다.
디원 아파트도 길을 건너야 되긴 하지만 어쨌든 운정역까지는 도보권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입지적으로는 상당히 좋은 입지다. 그래서 아마 디원에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 같다.
그리고 리버 같은 경우는 59 타입이 있다 보니까, 1인 생애 최초가 많이 지원을 했다. 다만 입지적으로는 제일 끝에 있기 때문에 지금 디원보다는 딸린다고 보면 됨.
여기 분양가가 5억인데 5억 기준으로 주변 아파트 가격을 보면 가장 먼저 아이파크 같은 경우는 현재 6억 5천에 나오고 있다. 여기 같은 경우는 작년에 한 9억 5천까지 찍었는데 대략 3억 정도 빠짐.
센트럴 푸르지오 가격도 비슷하다. 6억 5천에 현재 매물로 나오고 있는데 디원 같은 경우는 분양가가 5억이기 때문에 지금 가격이 떨어졌다라고는 하지만 어쨌든 아이파크랑 푸르지오 보다 1.5 억이 싸다.
그리고 리버 같은 경우는 바로 앞에 있는 금강펜트리움 현재 여기 매물 가격이 한 5억 3천 정도에 나오고 있다. 리버 분양가가 5억 정도이니 3~4천 정도 싸긴 하지만 그렇게 마진이 높지는 않다.
게다가 현재 여기 단지랑 여기 단지 둘 다 청약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아마 여기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둘 다 넣을듯. 그래서 리버가 먼저 당첨되면 디원은 자동으로 탈락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꽤 높을 것 같다.
파주운정 경남아너스빌 디원 & 리버 주의사항
전매제한 기간이랑 거주 의무기간이 있다는 거를 꼭 알고 있자. 여기가 비조정 지역으로 바뀌어서 세대원도 넣을 수 있지만 거주 의무기간이 3년이 있고 그다음 전매제한 기간이 6년 있기 때문에 실제로 여기 거주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청약 넣는 거를 확실히 고려해야함. 우선 특공 경쟁률만 봐도 상당히 치열하기 때문에 1순위 경쟁률도 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