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위 줍줍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무순위 주워도 괜찮을까?

청약 어미새 2022. 9. 23.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은 무순위 줍줍으로도 나왔고 동시에 일반 청약 물량으로도 나왔다. 그러니까 물량은 같은데, 분양 시스템이 완전히 다르다는 얘기인데 이유는 일반분양 계약 취소분 그리고 조합원 분양 취소분이 섞여 있기 때문이다. 복잡한 것 같이 보이지만 간단함.

무순위 줍줍으로 공고를 낸 물량은 청약 통장 필요 없이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고 일반분양으로 공고를 낸 물량은 청약통장이 필요하다. 2년 이상 가입 자격 요건을 갖춰야함. 이렇게 자연스럽게 기회는 2번으로 늘어났다.

한 번은 무순위로 다른 한 번은 일반청약으로 지원을 하면 된다. 게다가 여기는 요즘 정말 재떨이 같은 쓰레기 줍줍이 아니다. 상당히 입지적으로 또 잠재성이라는 유동성이 풍부함. 심지어 분양가도 비교적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편이다. 59타입이 4억 대에 더블 역세권 입지라는 교통환경을 가진 것 치고는 저렴하다고 볼 수 있음.




부동산과 달리 분양 시장은 거꾸로


이제 본격적인 기준금리 인상분이 시중은행 대출 이자로 돌아오는 레이스가 시작되면서 부동산 시장은 더욱 침체되기 시작할거다. 집값은 연말까 큰 하락 폭을 그릴 건 누구나 다 예상하고 있음. 근데 분양시장은 거꾸로 가게 될 거다. 그동안 올랐던 상승분을 그대로 분양가에 끼워넣으려 하기 때문에 미분양 미계약쯤은 얼마든지 털어낼 수 있다는 스탠스를 가지고 계속해서 분양가를 펌핑할것임.

그러니 이렇게 틈새로 나오는 아파트들은 예의 주시하면서 체크할 필요가 있다. 일단 시세보다 싼 분양가로 나온다는 것 자체가 요즘 아파트 경쟁력에서 제일 확실한 매력 포인트임.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매력적인 이유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 지하 3층 ~ 지상 15층 / 33개동
  • 2,586세대
  • 59제곱 1세대 (일반공급)
  • 74제곱 2세대 (다자녀 특별공급, 일반공급)
  • 조합원 취소 = 49제곱 2세대, 59A 2세대, 59B 1세대, 74제곱 1세대 (총 6세대)

 

오늘 입주자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일단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은 정비 사업 단지의 성공적인 케이스라 볼 수 있을 만큼 올해 부동산 하락장이 오기까지는 강한 기세로 상승세를 타고 있었던 곳이었는데 요즘 수원쪽 시세가 워낙에 한파를 맞고 있어서 어느 정도 꺾이고 있는 모습 보이고 있다.

그래도 호가가 살아있는 곳이라서 반등 시점에선 원점 회복 속도가 어마어마할 가능성 높은 곳임. 미국 기준 금리 인상이 온 세상 금융 정책의 기준이 되어 버린 지금 이렇게 인플레를 잡기 위한 기세는 내년 상반기 경기침체라는 부메랑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은 분명하다.

생각보다 부동산 하락장이 길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는 얘기임. 이렇게 올해 상당히 숨이 죽어 있는 집값들이 특히 입지가 상당히 빼어난 곳들 중심으로 다시 원점 회복을 위한 상당한 수준의 복원력을 분명히 보여줄 거다.

그러니 저점을 향해 가는 상황에선 가장 경쟁력이 있는 것들로 추려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임. 그래서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같은 곳들은  현재 아주 좋은 공략 대상이다.


- 조합원 취소 물량
조합원 분양 취소분은 청약통장을 써야 한다는 것 잊지말자.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분양가


무순위 줍줍 물량은 59B가 4억 7,000대 74제곱 5억 대 나머지 74제곱 5억 3,000대로 나왔다. 확실히 분양가가 대규모 단지들이 즐비한 것들치고는 저렴한 수준임.

그리고 조합원 분양 취소 물량 49제곱 3억 8000대, 49제곱 3억 8,000, 59A 4억 8,000, 59B 4억 7,000, 74제곱 5억 3000대로 나왔다. 20평대 4억, 30평대 5억대로 나옴.

분양대금은 계약금 10% 잔금 90% 순으로 진행된다. 대출 부분은 알아서 해야하고, 여기는 실거주 의무가 없기 때문에 당첨 이후에 전세를 줄 수 있는 여지가 있다. 전세 시세는 3억 5,000에서 3억 8,000 수준으로 형성 됨. 전세 물량이 많아서 전세가를 확실히 낮춰야 세입자를 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요즘 세입자 구하기가 매우 어려워서 이 부분도 고려를 해야한다.




지금은 수원이 뚜렷한 집값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 진입이 꺼려져도 일단 분양가 측면에서는 지금 신축 분양가를 보면 장난이 아니다. 최근에 분양한 수원 아이파크가 7억 3000대, 7억 중반 수준의 분양가를 보였음. 이렇게 분양가가 무조건 앞으로 치고 나오는 상황에서 4억 대 5억 대 분양가 그것도 매교역 역세 환경을 가진 곳이라면 굉장히 분양가는 경쟁력이 있는거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자체 시세를 들여다보면 59 제곱이 5억 8000 정도이고, 최고점은 7억 8000까지 찍었다. 호가로는 7억 3000 정도 수준에 이르고 있음. 그래도 여전히 호가가 버티고 있는 상황임.

이게 이후 원점 회복의 기준점이 되기 때문에 의미 있는 지표라고 볼 수 있다. 평면도는 대체로 무난한 평면임.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입지


교통환경 어떻게 될까? 수인분당선 매교역이 도보로 5분 내외 그리고 1호선 수원역도 접근성이 좋은 편. KTX 가 정차하기 때문에 전국구fh 빠지기 용이하다 여기는 도보로 15분 정도면 도착 가능하다. 학군은 초등학교 두곳이 가까운 편이고, 매교역 부근은 수원의 가장 핵심 지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 롯데백화점, 롯데몰 등등 생활 인프라가 밀도가 높은 편임.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청약자격


무순위는 청약 통장 필요 없고 일반은 청약 통장 2년 이상 과거 5년 내 당첨 사실 없어야 한다. 수원시 당해 우선 공급이며, 분양일정은 무순위 줍줍 특별공고 9월 28일 그리고 일반공고 9월 29일 당첨자 발표는 10월 5일이다.

일반 분양은 해당 지역 10월 4일 당첨자 발표는 10월 13일임.




 

전세사기 이 4개만 알면 보증금 지킬 수 있다?

전세 보증금을 지키기 위해 계약 전, 계약 체결 시, 체결 후 그리고 잔금일 이사 후에 숙지할 내용들과 왜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자. 가장 중요한건 계약 전인데 이게 어떻게 설정됐냐에

mm.monjaeda.com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 괜찮을까?

서울에서 계약 취소 아파트 두 세대가 나올 예정이다. 입지는 거의 최상급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님. 일단 아파트 이름에 송파라는 이름이 분명하게 박혀 있고 이런 입지를 배경으로 해서 가장

mm.monjaed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