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위 줍줍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 괜찮을까?

청약 어미새 2022. 9. 23.

서울에서 계약 취소 아파트 두 세대가 나올 예정이다. 입지는 거의 최상급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님. 일단 아파트 이름에 송파라는 이름이 분명하게 박혀 있고 이런 입지를 배경으로 해서 가장 강력한 1타 브랜드 명패가 달려 있다. 바로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에 대해 살펴보자.

정말 서울에서 오랜만에 만나보는 무순위 줍줍 다운 계약 취소 주택인데 요즘 무순위 줍줍이 떡락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경쟁력이 완전히 뒤떨어진 줍줍 물량이 나오기 때문에 예전의 로또 단지들은 사라졌다고 느꼈음.




현재 부동산 분위기


서울 분양에서도 미분양 미계약 물량들이 쏟아지는 바람에 이 물량을 소화하지 못하니 계속해서 썪은 무순위 줍줍 물량으로 돌려서 남아 있는 물량을 털어내려고 안간힘 쓰고 있는데,

이런 상황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이유는 미친 듯이 오르고 있는 기준금리가 현재 부동산 거래 자체를 올스탑 시킬 정도의 파괴력을 가지고 부동산 하락장을 장기전으로 몰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수 억씩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정말 폭락에 가까운 어울 정도로 아파트 값이 떨어지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도 실제로 현장 거래에서 여전히 강력한 호가가 끝까지 버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래서 실제 현장을 보면 고금리 상황이 계속되는 하방 압력으로 집값을 큰 하락폭으로 내리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집값이 견고하게 호가 위주의 시세로 살아 있는 걸 볼 수 있음.



분위기에 우르르 몰려서 자칫 착시 현상을 따라가시면 안 된다. 보다 더 냉정하게 접근해야함.이번에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같은 곳은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곳이다. 지금의 부동산 하락세가 지나가게 되면 가장 강력하게 반등하게 될 곳 중 하나라고 봄.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

 

일단 공식적인 입주자 모집공고는 나오지 않았다. 기관추천으로 무순위 줍줍이 나올 것으로 예고를 하고 있음. 그리고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은 당초 2019년에 분양을 마쳤던 곳이고 올해 2022년에 입주를 마무리한 곳이다.

 

  • 지하 3층 ~ 지상 33층 / 17개동
  • 총 세대수: 1,945세대
  • 무순위 줍줍: 2세대


규모가 굉장히 큰 2,000 세대 가까운 규모를 가지고 있다. 송파라는 입지에서 이 정도 규모면 앞으로의 잠재성은 교통체증 없는 고속도로라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 무순위줍줍으로 나올 물량 2세대다.

계약 취소 물량이고 84C 1세대 84D 1세대로 구성됨. 84C는 특별공급으로 진행이 되고 기간추천 공지에서는 장애인 특공으로 공급이 될 예정이다. 해당되면 절대로 놓치지 말고 도전할 수 있길 바람.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청 장애인 자립지원과로 문의를 하면 된다. 그리고 나머지 84D에서 일반공고 물량 1세대가 풀릴 예정이고 이건 거의 경쟁률이 빡셀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분양가 어느 정도 선에서 나오게 될까?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분양가


주택법 개정으로 모든 무순위 줍줍 단지에서 나오는 물량은 초기 분양가 그대로 나온다는 항목이 살아있다. 동네가 동네인지라 그리고 84타입 평형이라 2019년 당시 분양했을 때도 그리 만만한 분양가는 아니었다. 이번에 84C, D에서 물량이 나왔는데

당시 공급가액을 살펴보면 84C가 8억 9,000 수준이었다. 3년 전인데도 이 정도 분양가를 뽑아냄.. 거의 9억에 가까운 수준인데 이유가 있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이 되지 않은 곳이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률은 36:1에 가까운 아주 높은 지원율을 보였다.

그리고 84D 역시 8억 9,000 수준 여기도 비슷한 경쟁률 32:1을 찍었었다. 해당 단지 시세를 보면, 호가가 14억에서 17억으로 형성 됐다. 최근에 급매 거래가 있었는데, 12억 9,000에 매매가 되는 바람에 난리가 났었음.

그런데 호가는 여전히 14억에서 17억으로 버티고 있는 상황이다. 12억 9,000이 전체 시세는 아니라고 봐야함.

일단 8억 대 분양가라면 요즘 서울에서 나오는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아파트들 보자. 입지나 규모가 매우 딸린다고 생각돼도 84타입은 쉽게 분양가가 10억을 뛰어넘음.




한화포레나미아 84타입 분양가가 거의 12억에 육박하는 수준을 보였다. 이런 식으로 보자면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아도 3억 정도가 저렴하다고 볼 수 있음. 아마도 하반기 서울에서 나오는 신축 아파트 그것도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아파트값 수준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듦.

어느 정도 자금이 비축되어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곳임. 대출 부분이 무순위 줍줍에서는 여러모로 애매할 수 있는 면이 없지 않아 있다. 일단 금리 부분에서 부담이 될 수 있고. 그래도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라면 접근해 볼 수 있는 여지 충분히 있다.

그리고 여기는 분상제의적용이 안 됐기 때문에 실거주 의무가 없다. 입주 시에 전세를 줄 수 있는 여지가 있음.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84타입 전세 시세는 5억 3,000 정도이다. 그러나 전세 호가도 여전히 8억 정도를 유지하고 있음.

전세 상황도 그리 팍팍해 보이지 않고 160세대 정도 나와 있다. 일단 전세 보증금을 이후에 활용해서 분양 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여지는 충분히 있다. 분양가가 9억 가까이 되고, 전세 시세는 호가가 8억 정도니까 대략 그 사이에서 세입자를 빠르게 구하기 위한 가격 설정을 해도됨.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입지


교통환경은 어떻게 될까? 일단 단지가 더블 역세 환경 가지고 있다.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이 도보로 5분 정도면 충분히 도착 가능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음.

송파구라는 행정 구역을 가진 곳에서 이 정도 역세 환경이면 굉장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봐야함. 자차로 복정역과 수서역도 20분 정도면 도착 가능한 접근성 가지고 있다.

도로망으로는 서하남IC 그리고 송파 IC로 빠져나가서 서울 외곽 순환도로로 진입하기 쉽다. 그리고 스타필드 위례 가든파이브 롯데몰 상권도 촘촘히 있는 편이고 송파생활권의 모든 혜택을 모조리 누릴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주변 학군으로는 영풍초, 마천초등학교와 굉장히 가까운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청약자격


- 장애인 특고 1세대
- 일반공급 1세대
- 서울시 거주자 우선공급
- 청약통장 X
- 추첨제 100%

 

규제 사항은 전매 제한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재당첨 제한 10년, 실거주 의무는 없다. 분양일정은 9월 29일 입주자 모집공고, 특별공급은 10월 5일, 일반공급은 10월 6일, 당첨자 발표는 10월 12일이다.






 

전세사기 이 4개만 알면 보증금 지킬 수 있다?

전세 보증금을 지키기 위해 계약 전, 계약 체결 시, 체결 후 그리고 잔금일 이사 후에 숙지할 내용들과 왜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자. 가장 중요한건 계약 전인데 이게 어떻게 설정됐냐에

mm.monjaeda.com

 

둔촌주공 또 엎어질 가능성 있을까?

현재 둔촌주공 재건축이 1인당 2억 원을 더 내야 되는 상황이다. 다들 아시다시피 둔촌주공구 같은 경우는 4월에 공사가 중단된 후 여러 우여곡절을 거쳐서 사업이 재개가 되려는데, 지금까지 멈

mm.monjaeda.com

 

인덕원 자이 sk뷰 경쟁률 왜 이렇게 떨어졌을까?

총 2633 세대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다. 인덕원 자이 sk뷰 청약에 해당 지역 경쟁률이 10:1 정도밖에 안 나왔다고 한다. 더군다나 해당 단지가 만들어지는 동네는 작년에 엄청나게 핫했었고 바로 옆

mm.monjaed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