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

인덕원 자이 sk뷰 경쟁률 왜 이렇게 떨어졌을까?

청약 어미새 2022. 9. 22.

총 2633 세대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다. 인덕원 자이 sk뷰 청약에 해당 지역 경쟁률이 10:1 정도밖에 안 나왔다고 한다. 더군다나 해당 단지가 만들어지는 동네는 작년에 엄청나게 핫했었고 바로 옆에 단지가 13억까지 실거래 찍힌 단지였다. 그래서 청약 경쟁률이 왜 이렇게 낮게 나왔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인덕원 자이 SK 뷰 경쟁률


인덕원-자이-sk뷰

 

실제로 청약 세대는 몇 세대가 나왔냐면 900 세대 정도 나왔다. 왜냐면, 여기가 총 2,600 세대이긴 한데 여기가 재개발 단지라서 기존 조합분 제외하고 일반 분양분이 900 세대만 나온 것임. 그래서 경쟁률을 확인해보면, 59 타입 밑으로 49 타입이랑 39 타입이 있는데,

여기 같은 경우는 벌써부터 이미 미달이 났다. 그다음 59 타입 같은 경우도 지금 A 타입이 1.27:1 그 다음 B 타입 같은 경우는 미달이다. 그다음 여기는 84타입이 없고 74 타입이 있는데, 자 74 타입 같은 경우도 경쟁률이 별로 높지 않다.

2:1 혹은 3:1 정도 되고 그다음 99타입 같은 경우는 좀 더 나음. 1:1, 2:1 정도 되고 112 타입은 미달이 났다.

인덕원 자이 sk뷰는 일반 공급으로 총 522 세대를 분양했는데 595명이 지원함. 그래서 통합적으로 경쟁률이 대략 1:1 정도밖에 안 된다라고 보면 됨. 어떻게 보면 지금 해당지역에서 넣은 사람들은 전부 다 당첨된걸로 알면 될 듯




인덕원 자이 sk뷰 벤츠 추첨?


청약 사이트에 가보면 갑자기 벤츠가 나온다. 인덕원 자이 sk뷰에 지원자들 중에 추첨해서 벤츠를 준다. 요즘 청약하면서 뭐 샤넬백도 주고 이제는 차까지 주는 거 보니까, 확실히 분양사들도 걱정이 많아 보임.




인덕원 자이 sk뷰 청약 괜찮을까?


사실상 인덕원 역이랑은 거리상으로 꽤 멀다. 그다음 여기를 항공뷰로도 한번 보면, 뒤쪽으로 보면, 산으로 형성됐다. 전신주들이 보이기 때문에 조금 별로일 거 같고, 바로 앞에는 인덕원 센트럴 자이가 있고 단지 앞으로는 전부 다 주거단지다.

전부 다 아파트 세대로 이루어져 있어가지고 여기는 완벽히 주거 세대라고 보면 될 것 같음. 자 그다음 이쪽 단지 주변으로 분양을 하나 더 기다리고 있다. 현재 여기 주변에는 재개발이 두 군데가 추진되고 있는데, 지금 분양한 단지가 바로 내 손다 구역임.

그래서 2,633 세대 GS 건설이랑 SK 건설이 같이 짓는 단지고 그다음 내 손라 구역은. 총 2,180 세대로 만들어지고 여기는 대우, GS, 롯데가 짓는 아파트임.

그래서 사실상 나중에 분양이 되면 내 손라 구역이 인덕원 자이 sk뷰보다는 가격대가 더 높을거다 왜냐하면 역이랑 가깝고 이쪽 라인으로 해서 월판선이 들어오기 때문에 훨씬 더 가치가 높음.




인덕원 자이 sk뷰 분양가


매머드급 단지의 위치도 나쁘지 않은데 왜 이렇게 경쟁률이 낮은지를 보려면 분양가를 보면 이해간다. 현재 59 타입 기준으로 7억 중반에 나와 있음.

가장 비싼 거는 뭐 7억 후반까지 가는 것 같고, 그다음 74 타입 기준으로 해서 8억 후반에 나옴. 그래서 8억 8000 뭐 8억 5000까지 나와 있다라고 보면 되는데 그럼 여기 주변 단지랑 한번 비교를 해보자.

바로 맞은편 단지도 인덕원 센트럴 자이인데 자 2009년도에 만들어진 준신축 단지의 2,540 세대입니다. 세대 수도 비슷하고 연식만 한 10년 정도 차이남. 여기가 과거에 얼마까지 거래가 됐었냐면 13억까지 거래가 됐다. 34 평 기준으로



그러면 여기랑 가격대를 한번 비교해 보면 우선 아까 전에 59 타입이 한 7억 중반에서 7억 8000까지 나왔음. 현재 지금 지금 인덕원 센트럴 자이에서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게 7억까지 나오고 있다.

그리고 그다음으론 8억까지 나오는 거 같은데, 여기에 최근 거래 시세를 보시면, 한 7억 3천, 7억 7천에 거래가 됨. 그래서 어떻게 보면 지금 인덕원 자이 sk뷰분양가가 인덕원 센트럴 자이와 거의 흡사하다라고 보면 된다.

근데 다만, 둘의 차이는 뭐냐면 우선 연식으로는 10년 정도 차이가 나지만, 입지적으로는 센트럴 자이가 더 우세하다. 길 하나 사이에 두고 맞은 편이긴 하지만 어쨌든 이쪽이 좀 더 입지가 좋기 때문에 입지적인 면에서는 인덕원 자이 sk뷰가 딸림. 인덕원 센트럴 자이보다 가격을 좀 싸게 분양을 했으면 경쟁률은 잘 나왔을 거 같다.




인덕원 자이 sk뷰 호재?


마지막으로, 해당 입지 주변으로 호재가 어떤 게 있냐면 대부분이 여기 인덕원 역이랑 연결된거다. 4호선이 이미 연결돼 있고 2번째로, GTX호선 정거장에 들어오는거다. 3번째로는 월판선이 만들어지고 있고 그다음 4번째로는 밑으로 해서 인동선이 만들어지고 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여기 인덕원 역으로 해서 4곳의 역세권이 된다고 알면 되는데 인덕원자이sk뷰 단지는 역과 거리가 좀 있음. 그래서 이런 거를 감안하고 판단하면 해야함.





댓글